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성주현)는 고양시 도시발전 전략 구상을 위해 지난 2.23일(금) 고양시(뉴타운사업과)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고양시의 뉴타운 및 도시. 주거환경정비 사업에 대한 현황을 분석하고 시의 정책방향에 대한 다각적인 연구 및 정책대안을 토론함으로서 도시발전을 위한 공사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또한, 수도권정비계획법 상 과밀억제권역으로 제약되는 고양시의 불리한 여건에서의 도시문제를 분석. 대책방안을 만들고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이라는 민선5기 시정철학을 토대로 고양의 도시 미래상을 정립하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 스마트한 미래도시를 조성, "살 맛 나는 고양시"를 만들자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공사는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분석과 대응방안 등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추진전략을 제시하였고, 이에 대해 고양시(뉴타운사업과)에서는 뉴타운사업 추진 현황 및 정비사업 관련제도개선 사항을 설명한 후 뉴타운사업에 대한 총괄사업관리자 역할, 구역해제를 원하거나 현재 추진시기가 미 도래한 지역에 소규모 정비사업 또는 주거지 재생사업의 검토, 취락지구에 대한 특색 있는 마을가꾸기 사업 추진 등 공사의 역할론을 제시하였다.
성주현 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 관련부서와의 간담회를 개최하여 상호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서 2011.4.1. 출범한 통합공사의 역할을 수행해 나아가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으며, 공사는 지난 6.17일에도 시 도시계획과와 지역현안사업과 관련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자료 제공 : 고양도시관리공사(도시사업부 사업개발팀 조인동 연락처010-4018-204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