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제36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를 지난 26일 오전 10시 고양시 민방위 교육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는 민방위 관련 유공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민방위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다지며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써 최성 고양시장을 비롯하여 직장ㆍ지역 민방위 대장 및 대원, 민방위 강사, 민방위관계 공무원 등 약 6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고양시는 민방위 유공자 및 단체에 소방방재청장 표창(1명), 경기도지사 표창(1명)과 고양시장 표창(41명, 1단체)을 수여하고, ‘2011년도 민방위 분야 포스터ㆍ표어ㆍ수필 공모전’ 포스터부문에서 입상한 초등학생(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과 고등학생(우수 1명)에게도 고양시장 상장을 수여하고 작품전시회도 가졌다.

또한, 부대행사 축하공연으로 팝페라, 색소폰 연주, 통기타, 마술쇼, 비보이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민방위 관계자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최 시장은 그동안 고양시 민방위 발전을 위해 열정을 받친 민방위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민방위대의 역할과 우리 고양시의 위기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생활 속 민방위가 튼튼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고양시 민방위대 발전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자료 제공 : 교통안전국 안전도시과(담당자 박연임 ☎ 8075-3039)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