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동장 김석진)에서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자원절약 및 건전한 소비문화 의식을 심어 주고자 지난 24일 행신동 여성복지회관 옆 산책로에서 행신2동 통장협의회(회장 한한갑) 주관 하에 ‘청소년 나눔장터’를 개장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쁜 일생생활에도 불구하고 관내 각 직능단체 및 국회의원, 시의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주민과 초ㆍ중ㆍ고등학생 등 400여명이 청소년 나눔 장터에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평소 자신들이 사용하지 않는 학용품, 도서류, 장난감, 의류 등 재활용 물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했다.

또한, 통장협의회에서는 연말 불우이웃돕기 위한 먹거리 장터운영으로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날 먹거리 장터운영 수익금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쌀과 2012년 중학교 입학생 8명에게 교복을 전달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통장협의회 한한갑 회장은 “청소년 나눔장터는 청소년에게 물자절약으로 환경의 소중함과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하는데 도움을 주고, 먹거리장터 운영으로 얻어지는 수익금 전액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기금으로 운영 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장터 운영으로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덕양구 행신2동 주민센터(담당자 구영자 ☎ 8075-592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