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박성복)는 지난 21일 대화동 강서공원 및 주엽동 문촌공원 등 2개소 어린이공원 화장실 신축공사를 완료하고 9월23일(금) 인근 지역주민들을 초청하여 준공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5월에 착공하여 4개월여만에 준공된 강서ㆍ문촌어린이공원 화장실은 일산신도시 택지개발 당시 조성되어 15년이상 경과된 노후 시설물로 내부 공간이 비좁고 남녀 구분이 되지 않아 주민들로부터 민원이 끊이질 않던 지역이었다.
따라서 구는 규모가 10.5㎡(약 3평) 남짓한 기존의 어린이공원 화장실을 철거한 뒤 31.5㎡(약 10평) 규모로 신축하여 남ㆍ녀 화장실을 분리하였을 뿐만 아니라 장애인 이용 공간도 추가적으로 마련하여 사용하는 어린이와 주민들의 편의도모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며 고질적인 민원을 해소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이담 건축설계사무소에 의뢰하여 개방적이고 밝은 실내와 직선과 곡선을 혼용한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을 도입하여 시공하였다.
구 관계자는 “이번에 준공한 어린이공원 화장실은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독특한 디자인을 도입하여 시공에 많은 어려움과 예년에 비해 잦은 강우로 인해 공사기간이 다소 길어졌지만, 화장실 신축을 통해 어린이 공원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편익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료 제공 : 일산서구 환경녹지과(담당자 국근호 ☎ 8075-726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