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한국기술사회(회장 한영성) 주관으로 2011. 9. 24(토) 09시 서울대학교(문화관)에서 “기술사의 미래! 기술강국 구현!”을 주제로 「제5회 전국기술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 대회는 국가 최고 엔지니어인 기술사의 사기진작과 격려를 통해서 기술사들의 자질향상과 우수 인재의 이공계 진출을 적극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22개 분야, 89개 종목의 기술사 약 1,5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날 김황식 국무총리는 영상메세지를 통해 각 산업현장에서 기술을 선도한 기술사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기술사가 미래 선진일류국가 건설의 주역이 되어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한, 김도연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조율래 교과부 연구개발정책실장도 참석하여 기술사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 또한, “초고층건물의 세계적 트랜드”라는 주제로 이리형 청운대학교 명예총장의 특별강연과 “과학기술의 세계경영”이라는 주제로 정근모 조지메이슨 석학교수의 특별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 이외에 30여개 세션별로 국내외 기술동향, 신기술사례 등의 다양한 학술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 이날 행사에서는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기술사들을 발굴하여 「올해의 자랑스러운 기술사」로 선정, (재)덕원장학회(이사장 이헌경)가 후원한 덕원기술대상(1명) 및 덕원기술상(5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 기술사는 과학기술에 관한 고도의 전문지식과 응용능력을 보유한 국가 최고의 기술자격자로서, ‘11년 9월 현재 22개 기술분야 89개 종목에 40,848명이 배출되어 각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