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은, 2011. 9. 2(금)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돕고 어려운 농촌경제활성화를 위해 1사1촌 마을인 강원도 홍천 물걸2리에서 농촌봉사활동을 했다.
경찰청 1사1촌 봉사활동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작년 3월 강원도 홍천군 물걸2리를 1사1촌 마을로 선정하여 연중 일손 지원이 필요한 시기와 인원을 세밀히 파악하여 맞춤형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2011년도 경찰청 1사1촌 봉사활동 인원(4월~9월) : 250명
아울러, 경찰청이 직접 나서서 물걸리의 주 생산물인 단호박, 애호박, 오이, 풋고추, 토마토 등 과채류 등을 구입 하는 등 해당 농가경제에 도움을 주고 있다.
조현오 경찰청장은, 추석절을 앞두고 직접 물걸2리 마을에 방문하여 마을 노인들의 안전을 위해 야광지팡이를 증정하고, 홍고추 따기를 비롯한 농촌일손 돕기에 참여하는 등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활동을 하며, 최근 우리 농촌이 농산물 수입개방, 생산인구의 노령화 등 여러가지 어려운 현실에 직면하고 있는 상황에서 경찰청 1사1촌 운동이 우리 농촌 살리기 운동의 작은 불씨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면서, 경찰의 존재 이유는 국민이며, 국민은 우리 경찰을 움직이게 하는 동력으로 직접 농촌에 와서 봉사 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고 이야기 하였다.
한편, 마을이장(한상걸)은 물걸2리 마을은 인구의 절반 가까이가 60세 이상 고령으로 절대적으로 일손이 부족한 상황에서 경찰청 직원들이 일손을 도와주어 큰 힘이 되고 있으며, 아울러 경찰청 직원들의 마을 농산품 구매는 마을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경찰청에서는, 전국 14만 경찰이 국민중심 경찰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것이며, 이와 관련 서민생활보호를 위해 1사1촌 운동 등 사랑나눔운동을 선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