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재외 한국문화원의 통합 이미지(CI)를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재외 한국문화원의 새 CI는 우리 전통문화를 현대적인 의미로 재해석해 이미지화한 것으로, ‘천(天·ㆍ), 지(地·ㅡ), 인(人·ㅣ)’의 3획을 소재로 삼아 한국문화의 창조성과 조화로움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파랑, 빨강, 노랑의 3가지 색상으로 한국문화의 다양성을 표현했으며, 전통 붓글씨체의 꺾임을 통해 현대적인 이미지와 역동성을 살렸다.이 이미지는 보는 형상에 따라 윙크하는 얼굴, 감탄사 ‘아!’ 등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친근성과 재미 요소도 고려했다.
해외문화홍보원은 이번에 개발한 CI를 해외 홍보용 자료, 뉴스레터, 포스터 등에 활용하고 차량과 명함, 배지, 티셔츠 등에 다양하게 응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글과 현지어, 문화부 로고 등 각양각색의 모양으로 걸려 있는 재외 한국문화원 현판도 오는 9월 말까지 이 CI로 통일해 교체할 예정이다.
재외 한국문화원은 현재 20개국에서 24개소가 운영되고 있다.서강수 해외문화홍보원장은 “기관 통합 이미지는 재외 한국 문화원이 현지에서 통일된 이미지로 한국 문화 소개 활동을 효율적으로 추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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