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흑초 열풍으로 음료시장이 뜨겁다. 블루베리 흑초, 바나나 흑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시
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흑초란, 일반적으로 보통 식초에 비하여 색깔이 짙은 것을 말한다.
초를 항아리 속에서 장기간 숙성하는 과정에서 현미속의 아미노산과 당이 자연스럽게 반응하
면서 다갈색을 띄게 되며, 흑초는 현미를 주원료로 한 것으로 일반 식초에 비해 아미노산, 펩
티드 등의 성분은 많지만 탄수화물은 적어 다이어트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나이스 킹덤(대표 홍지희,
www.nicekingdom.com )'은 흑초 전문점으로 일본 농림부에서 인정한 가고시마현의 우수한 전통제조식품을 직수입, 판매하는 브랜드이다.이미 대한민국 소비자가 선정한 소비자 만족 베스트 기업 TOP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얼마 전, KBS2TV <생생정보통>에 세계적인 장수마을로 유명한 일본 가고시마현의 주민들이
흑초를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나이스 킹덤’은 이 가고시마 흑초
를 우리나라 백화점에 판매하는 유일한 업체로 백화점과 동일한 제품을 온라인상에서 판매하
고 있다. 현재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 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으며
또한 흑초의 장인 ‘아가이께지까라’씨가 만든 2년 숙성 일품 ‘가꾸이다 흑초’도 만나볼 수 있다.
‘가꾸이다 흑초’는 가고시마현의 특산품 협회 주최 각종 특산품 대회에서 여러 번 수상한 제품
으로 매스컴에도 이미 여러 번 소개되었으며, 2년 숙성 순 현미 흑초, 5년 숙성 현미 흑초, 항
아리 흑초, 커플 흑초등이 있고, 205년 전통을 지닌 ‘시게히사 가문’의 흑초로 후쿠야마 지역의
지역 특산품으로 인증 받은 업체의 마루시게 현미흑초와 5대째 전통을 자랑하는 다데 현미 흑
초를 판매하고 있다. 그 외에 사과 흑초, 매실 흑초, 블루베리 흑초, 바나나 흑초, 흑초비누 등
을 판매하고 있다.
일본 최남단에 자리 잡은 가고시마현의 후쿠야마는 지리적 조건과 연평균 18.7도라는 천혜의
환경으로 항아리에서 숙성 및 발효하는 독특한 흑초 문화를 창출하였다. 후쿠야마는 온난한
기후와 양질의 천연수, 현미, 흑초 장인의 노하우가 어우러져 세계 제 1의 흑초 생산지로 거듭
나고 있다.
흑초는 비타민, 미네랄 등 각종 건강성분의 함량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흑초 20ML에 물을
5배~10배 정도 희석하여 음용하거나 물대신 우유나 과일 주스에 희석해 먹으면 효과가 있다.
이제 ‘나이스 킹덤’으로, 오리지널 일본산 흑초의 풍미에 흠뻑 빠져보자.
올해는 건강을 중요시하는 웰빙 트렌드로 인해 식초음료가 인기를 끌면서 '1년'이상 숙성 발
효된 천연 현미흑초인 가고시마 현미흑초 선물세트'가 주목을 받을 것으로 보여진다.
매년 명절때가 되면 평소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릴 정성이 담긴 선물을 고르기
위해 고민하기 시작한다. 올해 추석 선물세트는 명품 흑초의 우수한 품질과 정성이 선물에 고
스란히 담긴 품격을 한층 높인 받는 분의 건강을 생각한 웰빙 제품인 프리미엄급 가고시마 현
미흑초의 선물세트는 어떨까?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