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1, ‘제1회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행사’ 개최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기업 육성법 시행(2007.7.1) 4주년을 맞이하여 오는 7월 1일(금) 14시부터 21시까지 한국프레스센터 및 서울광장에서 제1회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사회적기업 열정愛 빠지다] 는 테마 아래, 사회적기업 관계자에게는 정보를 더 깊이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비사회적기업가에게 힘을 복 돋아 주며, 국민들에게는 더 많이 알리고자 기획된 것으로 전했다.
이에, 한국프레스센터에서는 사회적기업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회적기업 페어를 진행하며, 시청광장에서는 국민들과 함께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사회적기업 페어는 사회적기업 성장단계에 따른 맞춤형 Class 운영을 통해 사회적기업인 상호간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Jump up class에서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를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도전! 골든벨 코너를 마련하고, 대학생 재능기부 대상의 SE Promotor class에서는 사회적기업과 대학 동아리를 매칭, 사회적기업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신규 사업발표회를 진행한다.
Future class에서는 대표적인 소셜벤처기업의 CEO들을 멘토로 선정하고, 청년사회적기업가 대상으로 그룹 멘토링을 실시한다.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한마당 행사는 ‘사회적기업 종합홍보관 운영,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체험 한마당, 기념식 및 공개방송’으로 구성된다.
제1회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행사에는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을 비롯하여 사회적기업가 등이 참석하며, 문화예술 사회적기업들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제공된다.
특히 저녁 7시부터는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적기업’ 이라는 테마로 KBS 2FM [데니의 뮤직쇼] 특집 공개방송을 통해 국민들과 사회적기업인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한편,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공감하고 사회적기업의 날을 축하하기 위해 6/28~6/30일 동안 사전행사도 진행된다. 6/28-6/29일은 [사회적기업 젊음을 캐스팅하다.]라는 주제로 스타 릴레이 강연 및 성공한 CEO와 청년사회적기업가의 열린 토론회가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진행되며, 6/30일에는 한.일 사회적기업의 현황과 과제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한.일 국제포럼이 마포 가든호텔에서 진행된다.
이채필 고용노동부장관은 ‘사회적기업은 우리사회에 아름다운 공존의 길을 열어나가고 있다.’ 며‘이번 행사를 통해 각계각층에서 사회적기업의 실용적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