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 브랜드제고 위해 관광상품 개발 등 상호협력하기로
충주시와 코레일 충북본부(본부장 김용수)는 계절별, 테마별 관광전용 열차를 유치하여 지역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 철도상품 개발 지원을 통해 충주시 철도이용 관광객 유치에 적극 협력하기 위해 21일 오후 2시 충주시청 간부회의실에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알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철도관광 상품을 공동 개발해 충주세계무술축제와 2013년 충주세계조정대회 개최도시인 충주시의 브랜드 제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철도를 이용한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기로 했다.
주요 협력내용을 보면 충주시에서 관광지 팸투어 개최, 상품관광지 연계 투어버스 지원, 관광지 입장료, 이용시설 활인 및 신규관광지 및 체험형 여행지 개발을 하고, 코레일 네트워크를 활용한 관광 홍보 및 관광객 모집, 글로리(GLORY)회원과의 공동마케팅 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김 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대규모 국제행사와 삼색웰빙 온천코스, 아름다운 관광자원이 풍부한 충주시를 찾는 철도 이용관광객 수요가 증가되어 지역민의 실질적인 소득에도 도움이 되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건도 충주시장은 "충주시는 중원문화의 발생지로서 수려한 관광자원에 대한 공동마케팅을 통한 상생반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철도를 이용해 많은 관광객이 충주시를 찾아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역사문화재, 세계적인 축제를 보며 추억과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