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청장 조현오)에서는 종전에 정부 부처 및 지자체에서 각기 목적에 따라 다양한 데이터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이 상호 유기적으로 통합되지 않아 실종아동등 찾기에 도움이 되지 못했던 문제점을 개선 하기로 하였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각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보호 아동에 관한 정보를 연계하고, 사진 매칭 등 신기술을 도입하여 보다 신속한 실종아동등 찾기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실종아동.여성 등 사회적 약자 종합지원체계 구축 사업은 위와 같이 실종아동을 찾는 활동에 이용될 수 있는 것 이외에도 각종 홈페이지 및 정보데이터 자료를 통합하고 관련 부처.기관과도 연계하여 △아동.여성.청소년에 대한 범죄 예방 정보 제공 △예방 교육 방법 제시 △각종 신고의 접수 △주민 의견 청취 △국민 만족도 평가 등을 가능케 하는 사회적 약자의 안전을 위한 명실상부한 범정부적인 종합 정보 포털 구축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경찰청에서는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2011. 6. 17(금) 14:00에 경찰청 13층 대청마루에서 개최할 예정으로,설명회와 동시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시켜 올 11월부터는 우선 시범 운영을 할 예정이다.
경찰청은 본 사업의 기본적인 목적이 아동.여성.장애인 및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것임을 확인하고, 이를 위해 첨단 정보 통신 기술을 활용한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앞으로 개발.발전될 사진 매칭 기술 등 신기술을 적극 도입해 더욱 완성된 모습으로 정착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 국민의 적극적인 모니터링과 의견 개진 및 관심을 당부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