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아동보호종합센터, 6.9 11:00 크는나무아동상담소 등 사회복지 관련기관 5개소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식 가져
부산광역시 아동보호종합센터(센터장 : 김정호)는 아동학대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아동학대예방업무 수행의 전문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아동학대예방 협력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6월 9일 오전 11시 아동보호종합센터에서 개최되는 업무 협약식에는 협약을 맺는 5개 기관장 및 실무자가 참석한다. 협약식은 협력기관별 업무협약서 교환, 아동학대 신고센터 현판 전달(부착) 및 효율적인 아동학대예방사업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협약을 맺는 기관은 크는나무아동상담소 등 5개 사회복지 관련 기관이다. 이들 기관들은 아동학대 발생 시 신고센터로서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학대피해아동 및 부모 등에 대한 상담, 교육, 사례관리 등에 대해 향후 아동보호종합센터와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게 된다.
아동보호종합센터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총50개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했으며, 앞으로도 아동학대 예방과 문제해결에 민.관이 공동으로 대응하는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지역 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적극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면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과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