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하계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자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직장·사회체험을 통한 근로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11년도 하계 학생근로활동을 실시한다.
학생근로활동 접수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부모(보호자 포함)의 주소지가 군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은 읍면사무소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2년제 이상 재학하고 있는 대학생 중 35명을 선발하게 된다.
휴학생의 경우는 신청대상에서 제외되며, 1가구에서는 2명이상 참여가 불가하다.근로활동 대상자는 부모의 실업사실을 우선 고려하되, 재산상황 등을 감안하여 선발하게 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실업기간, 본인세대주, 부양가족, 한부모가족자녀 및 장애인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7월 5일부터 8월 2일까지 21일간 주 5일 근무를 하게 되며 군청과 읍·면에서 주로 행정사무보조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하계 학생근로활동 통해 경제적 부담 해소는 물론 근로가치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괴산군청 행정과(830-3232)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