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합과 소통의 시간 갖고 나은행정서비스 제공다짐-
충주시는 직원 상호간 신뢰와 친밀감 조성해 공감적 커뮤니케이션을 증진하고 서로 통하는 활력 있는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2011년 직원 한마음 연수를 실시했다.
한마음 연수는 지난2일과 3일 양일간 경남에 위치한 경주 대명콘도에서 산하 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뢰와 협력의 조직문화형성을 위한 직원 한마음 연수"란 주제로 개최됐으며, 참석자들은 개인과 조직의 변화를 통해 조직의 역량 결집 및 일체감을 조성하고 시민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키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이 연수에서는 MC리더십 박우정 대표의 ‘소통하는 충주시 만들기’란 주제의 소통특강과(사)한국능률협회 오세종 교관의 협력 퍼블게임을 통한 팀웍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세계문화유산인 경주시 일원의 문화유산 탐방, 포스코 역사문화관 및 생산시설 등 산업현장 체험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우건도 충주시장도 참석 공무원들과 함게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긍정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업무자세를 함양할 수 있도록 특강과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공직자들이 일상을 떠나 재충전의 기회로 삼아 시민에게 한 발 다가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