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백화점들이 올해 추석 행사기간 선물세트 매출액이 지난해 대비 10% 내외로 신장했으며 특히 건강식품의 매출 신장세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전 점포의 추석선물세트 매출 실적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추석 행사 기간에 비해 9%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햄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대비 43% 증가해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으며, 건강식품 34%, 멸치 32%, 곶감.송이 16%, 한차.커피 14% 순으로 뒤를 이었다.현대백화점은 같은 추석행사 기간 동안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8.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품목별로는 와인이 15%, 청과 11%, 굴비 10%, 정육 7%의 신장률이 높았다.백화점 관계자들은 이번 추석 행사는 어려운 경기 상황속에 진행돼 행사 초기에 한 자릿수 신장을 예상했으나 실속형 선물 세트와 홍삼, 건강보조식품 등의 매출 증가로 두 자릿수 신장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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