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괴산군, 도로명 안내 전자도면 시스템서비스 본격 가동
괴산군은 2012년도부터 도로명주소가 본격 시행됨에 따라 괴산군청 1층 현관과 민원과에 주민들이 도로명주소와 다양한 토지정보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전자도면 열람시스템”을 구축하여 25일부터 본격적인 대민서비스에 들어갔다.
군에 따르면, “전자도면 열람시스템”은 대형 터치스크린 모니터화면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도로명주소 검색은 물론 지적도면, 지형도, 용도지역,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개별공시지가 등의 지적정보를 항공영상과 3차원위성영상을 통하여 비교열람이 가능하도록 구축하였다.
이로써 서면신청 또는 민원발급을 통한 민원인의 불편함을, 개인이 직접 전자도면 열람으로 손쉽게 확인할수 있게 개선하였으며, 특히 지번주소에 대한 도로명 주소의 검색 확인과 더불어 휴대폰 문자송수신이 무료로 가능하여 도로명주소사용의 조기정착에 많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관광객이나 타지역에서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괴산군의 관내 위치 확인이 가능하도록 항공사진과 지도를 연계하여 목적지를 손쉽게 찾아갈 수 있는 길찾기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길안내 등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자도면 시스템을 열람한 주민들은 “그동안 알고 싶었던 새주소와 개인별 토지정보를 큰 화면으로 쉽게 열람하고 확인 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다” 말했다.
괴산군 최재국 민원과장은 “전자도면 열람시스템 구축으로 지적정보를 확인하고자 하는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는 등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감 될 뿐만 아니라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자도면 열람시스템 이용에 따른 주민여론을 지켜보면서 이용현황을 분석해 추가로 설치를 확대해 주민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