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은 군정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열심히 일하고 노력하는 우수공무원과 특수한 공적이 있는 공무원들에게 인사우대 운영에 들어간다.
24일 괴산군에 따르면, 공직사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업무실적이 탁월한 공무원을 적극 발굴해 실적에 상응하는 우수공무원 인사우대 운영 규정을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군 본청, 의회사무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의 5급 이하 모든 공무원에게 적용되며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르게 된다.
▲기업 및 외자유치 등 투자 유치에 기여한 자 ▲예산 절감 및 세수 증대에 기여한 자 ▲공모사업 의존재원 확보 및 상사업비 확보에 기여한 자 ▲각종 포상 수상자 ▲도 및 중앙 제안모집에 창안으로 채택된 자 ▲도 및 중앙 평가 표창 유공자 ▲시책 발굴, 특수업무 및 현안과제 등 업무추진에 크게 기여한 자 ▲자원봉사활동 참여자 등 업무실적 또는 공적이 있는 공무원 대상으로 괴산군근무성적평정위원회에서 공정하게 심사,평가하게 된다.
위원회는 ▲시책의 창의성, 효율성, 적용범위 및 계속성, ▲주민의 만족도와 신뢰도 및 적극성 ▲경제성 또는 능률성과 실효성 ▲기타 협조성, 청렴도, 책임성 및 조직사회 기여도 등 심도있게 검토하여 심사하게 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공무원이 기획단계부터 고뇌하고 발로 뛰는 현장행정과 진취적인 사고를 주문하면서 공직사회도 연공서열에서 탈피 능력과 성과위주의 인사우대 방안을 구체화한 제도인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