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보건소(소장 조애영)는 17일(화) 2011년 美 다리 걷기동아리 평가대회 및 웰빙 걷기 행사를 산막이 옛길에서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임각수 괴산군수, 지백만괴산군의회의장을 비롯한 동아리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웰빙 걷기 행사를 가졌다.
운동부족으로 인한 각종 질병과 위해환경으로부터 건강을 보호하고 예방중심의 보건의료서비스를 공급, 건강증진의 향상을 기하기 위하여 운동실천 및 절주를 생활화하도록 2011년 美 다리 걷기동아리사업을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12주간 실시하였다.
그동안 미다리 걷기 동아리 참여자들은 주5회 이상 1회 30분 이상 걷기 운동과, 주1회 이상 영양, 절주, 비만 예방 교육을 각 보건지소와 보건진료소에서 체계적으로 받았다.
이날 수료식과 함께 열린 사업결과 보고서에 따르면, 550명을 대상으로 사전 사후 설문조사 결과, 꾸준한 걷기 운동으로 사업 참여자의 운동 실천율은 28.2%로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치아 건강! 백세까지! 라는 주제를 가지고 구강체험행사도 가져 올바른 잇솔질 방법, 틀니관리법,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등을 집중 홍보하였다.
보건소 관계자는 “미다리 걷기 운동이, 사업 참여자들에게 운동의 효과와 중요성, 영양섭취 및 올바른 식이요법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인 운동실천이 어렵다는 주민들의 대상으로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함께 걸을수 있는 미다리 걷기 동아리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