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9회 어린이 날을 맞아 괴산군 어린이날 큰잔치 추진위원회는 5일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제7회 괴산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를 가졌다.
미래사회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티 없이 맑고 바르며, 슬기롭고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서 기념식과 더불어 온 가족들이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임각수 괴산군수를 비롯한 지역 어린이, 학부모,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는 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공연마당, 먹을거리 마당 등 6개의 큰 마당으로 구성 진행되었으며, 부모님과 아이들이 어우러질 수 있는 밝고 명랑한 어린이 날을 만들기 위해 괴산군청을 비롯한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괴산우체국, 한국수력원자력괴산지부 등 4개 기관단체가 후원하였다.
괴산군 어린이날 큰 잔치는, 여는 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공연마당, 먹을거리 마당 등 6개의 큰 마당으로 구성 진행되었으며, 어린이날 축하 풍물 길놀이로 시작으로 전통다도, 봉숭아물들이기, 장기/바둑놀이, 전래놀이한마당, 엽서와 편지쓰기, 자연물로 만들기 등 16개의 체험마당과 밴드, 댄스, 연극, 연합풍물놀이 등 공연마당, 가훈 써주기, 페이스 페인팅 등 상설마당, 짜장밥, 뻥튀기, 떡메치기 등의 먹을거리 마당, 참여자 모두가 함께 청소 및 뒷정리를 하는 닫는 마당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담당한 괴산군 관계자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행사를 준비하여 가족 구성원 간 화합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대중문화 속에 어린이 문화가 소외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