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가족부,「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주제로 다양한 행사 개최
여성가족부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힘차게! 신나게! 당당하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라는 슬로건 아래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청소년 단체와 협력하여 전국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5월 한달간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2011년 청소년주간 기념식, 제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자원봉사활동과 함께 하는 성년의 날 기념행사, 제7회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문화.예술, 정보.통신, 과학체험 등 총 850여개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여성가족부는 올해 청소년의 달 주제를「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으로 선정하고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소년, 가족, 청소년 관련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가 이를 모두 함께 공유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10대 실천약속”을 발표해 연중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청소년주간(5.23~5.29)의 시작을 알리는 2011년 청소년주간 기념식(5.23,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는 청소년과 함께 청소년계 원로, 단체장 및 청소년 분야 유공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 및 유공자 포상 등이 진행된다.
또한 여성가족부는 오는 5월 16일(월) 제39회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올해 만20세(1991년생)가 되는 남녀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인으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일깨워주고 성인이 되었음을 축하하며 격려하는 ‘성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5월 20일부터 21일까지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 청소년 대표 및 청소년 지도자 등 450여명이 참석하는「제7회 청소년특별회의 출범식」을 개최해 의장을 선출하고 올해의 정책의제를 선정한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대전광역시와 공동으로 “It's Youth ! 웃어라 청소년, 빛나라 내일아”라는 슬로건 하에 5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대전 컨벤션센터 및 무역전시장 일대에서 “제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를 개최한다.
청소년, 학부모, 교사, 일반 시민 등 약 10만여명의 참여가 예상되는 이번 박람회는 건강.도전.성장관 등 3개 전시관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주제로 100여개 청소년단체 및 정부기관이 참여하여 200여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 밖에 청소년 디지털 사진 영상제, 건강한 성장을 위한 10대 생활습관 골든벨, 동아리 문화공연제 등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롤모델이 되는 멘토와의 만남, 육군의장대 공연, CMB대전방송과 함께하는 친친콘서트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청소년의 달 행사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밝게 성장하여 희망찬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이 협력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