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부산시 공식 블로그‘쿨부산’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세상과 소통하는 당신,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부산시가 시민과의 소통영역을 확대하고, 소통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통의 미(美)?락(樂)’이라는 주제로 ‘제1회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 스토리텔링(Story-telling) 공모전’을 개최한다.
스토리텔링이란 상대방에게 알리고자 하는 바를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것. 이번 공모전은 에세이 형태로 접수 받는다.
주제는 ▲사투리나 영어 등 특별한 언어소통의 경험담이나 ▲소통을 통해 오해나 갈등, 좌절을 극복한 이야기 ▲가족이나 친구, 타인 등과 소통으로 극적인 화해를 이룬 이야기 ▲관공서나 기업, 단체와 소통을 통해 진정한 변화를 경험한 사례 등 소통의 아름다움이나 즐거움, 참의미 등을 담고 있는 이야기로, 2,000자 이내 분량의 글(사진 첨부 가능)로 제출하면 된다.
개인은 물론 팀을 이뤄 작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제1회 쿨부산 스토리텔링 공모전’은 쿨부산 홈페이지(
http://blog.busan.go.kr)에서 참가양식을 다운받아 오는 5월 9일부터 6월 7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입상자에게는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등 총 510만원의 상금과 상장(시장상)이 주어진다.
선정된 작품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뿐 아니라, 부산시보, 부산시 인터넷신문, 부산이야기 등 부산시 홍보 매체에 게재, 활용된다.
차용범 부산광역시 미디어센터장은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은 실시간 시민과 공감하는 콘텐츠로 ‘이야기와 정을 나누는 공간’으로 발전하고 있다” 면서 “이번 공모전 개최를 통해 시민들의 재치있고 감동적인 현장의 이야기를 보다 생생하고 다양하게 전해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은 지난 해 10월 개설,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 영화, 맛집, 축제, 볼거리 등에 대한 정보와 부산시 정책 및 시정뉴스 등을 실시간 업데이트하며 시민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일평균 방문자수가 3,353명(‘11년 3월 평균)으로, 타 공공기관에 비해 방문자수, 댓글 등 쌍방향 소통이 활발하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