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 9:30 (현지시간) 카사블랑카시와의 자매결연식에 이어 모로코 자동차직업훈련원 기공식에 한국대표로 부산시장 참석
4 허남식 부산시장이 모로코의 카사블랑카시와 자매결연식에 이어 4월 26일 오전 9시 30분(현지시간)에 모로코 자동차직업훈련원 기공식에 한국을 대표하여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 참석은 전국 시.도지사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허남식시장이 카사블랑카시와 자매결연식 참석을 위해 모로코를 방문함에 따라 모로코 고용노동부의 공식초청을 받아 이루어지게 되었다.
모로코 자동차직업훈련원은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600만불 무상지원으로 건립될 예정이며, 이 날 기공식에서 허남식 시장은 첫 삽 뜨기 등 공식행사에 참여하고 모로코 고용노동부장관, 재경부 장.차관, 산업통상신기술부 장.차관을 비롯한 모로코 정부 주요인사들과 면담을 통해 신재생에너지분야 등 한국과 모로코간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분야에 있어 적극적인 관심을 당부하였다.
최근 모로코는 2020년까지 태양에너지 2000㎾, 풍력발전 2000㎾, 수력발전 2000㎾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대형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으며 우리기업들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어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부산시도 OECD 가입국가인 우리나라 제2도시의 위상에 걸맞게 ODA(공적개발원조)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