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자녀 출산 및 양육 과정에서 아버지의 적극 참여 확산으로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병행하고 취업여성의 양육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아빠와 함께하는 육아교실’실시
부산시는 여기서 더 나아가 자녀의 출산과 양육 과정에서 아버지의 참여 확산으로 저출산 문제와 직결되고 있는 취업여성의 양육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교실’을 실시한다.
육아교실은 4월 21일 고신대학교부설어린이집에서 아버지 교육을 시작으로, 해군작전사령부, 국민연금관리공단 남부산지사 등에서 진행된다. 이후, 희망하는 단체나 기관을 방문해 추진하게 된다.
부산지역의 남성을 대상으로 △예비부모교육 △아버지교육 △예비부부.신혼기부부교육 △최고의 아빠를 찾는 ‘좋은 아빠 테스트’ △아빠 육아참여 인식확대 홍보 캠페인 등 다양한 주제와 내용으로 실시되어,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자녀양육이 부담이 아닌 기쁨과 행복이 충만한 부모의 역할임을 인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는 앞으로 아빠와 함께하는 육아교실을 비롯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기업 설명회 개최 등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병행되고, 양성평등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