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근 교육과학기술부 제1차관은 19일(화)에 아시아, 아프리카, 아랍지역의 개도국 고위공무원 22명으로 구성된 ‘UNESCO- IIEP(국제기획교육원) 연수단’을 교육과학기술부에 초청하여 ‘한국의 교육제도’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UNESCO-IIEP(국제기획교육원, International Institute for Educational Planning) 연수단은 ATP(9개월 집중합숙 석사과정, Advanced Training Program)에 참여하는 개도국 고위공무원으로, 지난 18일(월)부터 29일(금)까지 약 열흘 간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울교육대학교 등 교육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설동근 제1차관은 개도국 고위공무원과 UNESCO 관계자 3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한국의 교육 발전 경험’을 소개하고, 이번 연수를 계기로 ‘한국과 개도국 간 교육협력’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한국이 빠른 경제성장을 이루는 과정에서 교육이 중요한 역할을 하였음을 강조하고, 한국의 ODA에 대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앞으로도 교육과학기술부는 ‘한국교육개발원’과 ‘UNESCO-IIEP'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국의 방문연수를 정례화하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한국의 교육 발전경험을 개도국에 소개하고, 한국과 UNESCO와의 협력도 강화할 것임을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