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1일(목) 영등포아트홀에서 제 3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영등포구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편견해소와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서울지방경찰청 경찰악대의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의 날 기념식, 문화콘서트 작은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장애인 단체 회원과 가족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장애인 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로는 장애인사랑나눔의 집 시설 이용자들에게 목욕봉사 및 배식 봉사 등 봉사활동을 전개한 김정범(42세)씨, 식품지원.주거환경 개선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눔 문화 확산과 사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후원업체 (주)서브원 등 총 7명의 유공자와 1개 기업체에게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 장애인에게 삶의 의욕과 재활의지를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오는 22일 장애인 밝은 세상 보여주기 행사의 일환으로 장애인의 날 나들이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구는 금년 중 우리 식물 둘러보기, 가족나들이 등 밝은 세상 보여주기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