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나근형)과 함께 오는 5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전 국민을 대상으로 보고싶은 선생님과 사랑하는 제자간의 감동적이고 재미있는 사제동행 이야기, 사진, UCC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교과부는 이번 공모를 통해 마음속에 간직한 고마운 선생님, 잊지 못할 선생님, 학교현장에서 묵묵히 일하시는 나의 선생님을 소개함으로써 “사제 간 존경과 사랑의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공모 기간은 ‘11.4.18(월)~’11.4.30(토)까지이며 사제동행 홈페이지를 통해 전 국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는 내.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학생 교육에 대한 공헌도, 사제간 친밀도, 사회의 귀감이 되는지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대상1명, 최우수상3명, 우수상6명를 선정, ‘11. 5월 초에 사제동행 홈페이지를 통하여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전 입상자(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등 소정의 부상을 수여하고 스승의 날(5월 15일)에 개최되는 사제동행 콘서트에 초청할 계획이며 추가로, 공모에 응모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사제동행 콘서트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교과부는 향후 사제동행 홈페이지를연중 운영하여 전 국민 누구나 고마운 선생님에 대한 사연을 지속적으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하고, 접수된 사연 중 2012년 스승의 날 우수교원 포상 시 시상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