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기문 마라톤 구간 꽃길 조성_ 주요도로변 10만본 심어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2011년 아름다운 꽃길 만들기 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음성이미지를 조성하는 등 녹색성장 사업을 적극 추진한다.
아름다운 음성만들기 사업을 위하여 음성군 직영 꽃묘장에 메리골드외 15종 1백 5십만 본의 꽃묘를 생산하고 25개소 13.8㎞의 황코스모스, 해바라기, 칸나 등의 꽃길을 조성함은 물론 12개소 16,115㎡의 화단과 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4월 24일에 개최되는 제5회 반기문 전국마라톤대회 준비를 위해 한번 심으면 매년 꽃을 피우는 홍솔 2만본을 화단에 식재하고 시범적으로 튤립 2천본의 구균을 구입 식재한 후 구균을 번식하여 아름다운 마라톤 코스를 만들 계획이다.
그 동안 도로변 화단에 식재하던 영산홍은 개화시 날씨의 영향이 커 비닐 터널을 설치하는 등 어려움이 있었다.
이미 노원 및 화단에는 팬지, 데이지, 꽃양귀비, 석죽 등 다양한 봄꽃 5만본을 식재했으며, 대형 화분 50개에 꽃을 식재하여 마라톤 코스에 배치함으로써 음성을 달리는 마니아들에게 아름다운 음성의 좋은 이미지를 남기도록 할 계획이다
금년에는 꽃길 조성이 잘 된 우수읍면을 시상하는 등 꽃길 조성사업을 알차게 추진하여 우리군을 찾는 방문객과 관광객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음성 이미지를 부각시켜 다시 오고 싶은 음성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