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1년 제1기「디자인 창업스쿨」무료 교육생 모집
  • 변재흥
  • 등록 2011-04-04 17:43:00

기사수정
  • 디자인실무 중심의 창업 준비부터 경영초기단계까지 맞춤형 창업교육 실시
서울시에서는 최초로 제품, 시각, 인테리어 분야로 구분하여 디자인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창업 준비부터 경영 초기단계까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제1기 ‘디자인 창업스쿨’ 교육생을 4월 4일(월)부터 4월 15일(금)까지 12일간 모집한다.

디자인 창업스쿨은 디자인분야의 창업을 희망하나 창업에 필요한 전문지식이 없어 창업을 못하고 있는 창업예정자나 창업초기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창업자들에게 디자인 창업실무, 지적재산권, 법무, 회계, 자금조달과 지원제도, 비즈니스와 마케팅 등 창업초기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디자인 창업스쿨 도시 서울시에서 최초로 디자인분야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디자인창업스쿨 교육과정은 총 3단계로 구분하여 단계별로 교육을 진행하는 교육과정이며, 1단계는 창업에 대한 트렌드 분석과 창업연계 브랜드의 필요성을 교육하는 창업특강 교육과 2단계는 창업 기초부터 홍보 및 마케팅, 세무, 법무에 이르는 이론교육을 실시하는 창업 기본교육, 마지막 3단계는 실제 현직 디자인기업 대표들로 구성된 개별 코칭교육인 창업 실무교육에서는 사업계획서 코칭과 창업의 성공사례, 노하우 등을 교육할 계획이다.

1단계 창업특강은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일반인 및 예비창업자 150명을 모집하여 오픈강의 형태로 진행되며, 2단계부터는 교육의 질적인 면을 고려하여 1단계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중 창업사업계획서와 신청서를 제출받아 심사를 통해 디자인분야의 창업아이템과 창업의지 등을 반영하여 실제 창업 가능성이 높은 디자인 분야 예비창업자 30명을 선발하여 실시한다.

교육 장소는 홍대입구에 위치한 마포디자인지원센터에서 실시될 예정이며, 반기별로 약 3개월간 15회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디자인 창업스쿨 교육수료자는 DB화를 통해 교육 수료 후에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하여, 다양한 중소기업자금 혜택과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활용 수시로 교육생들과 소통할 것이며, ‘멘토데이’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2~3개월에 1회씩 전문가들과 교육생간의 미팅 및 토론을 실시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을 수시로 체크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마채숙 서울시 문화디자인산업과장은 이번 디자인 창업스쿨과 같은 교육지원 프로그램과 디자인기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디자인 분야 창업성공률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고용시장의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7.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