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관내 아파트 단지 2개소 (반포동아파트, 방배래미안타워)가 에코마일리지 에너지절약 실천 우수단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서울시 총 에코마일리지 참여아파트 1201가구 중 에너지 절약 우수 아파트 20개가 선정되었고, 그 중 관내 두 개의 아파트가 포함되었다.
이들에게는 각각 1,000만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이는 앞으로 녹화조성비, 고효율시설비, 에너지진단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상은 온실가스 감축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여 에너지 절약을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에 노력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한 상으로, 이번에 에너지 절약 우수아파트로 선정된 반포동 아파트(서초구 반포본동 소재)는 24시 이후에 공동 전기 계단등을 전면 소등 하고 아파트 소식지를 통해 지속적인 에너지 절약 홍보로 주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실천을 통하여 전기를 절약했다.
또한 지역난방에 있어서도 에너지 효율증가를 위해 노후된 일체형 열교환기를 난방, 급탕 분리형 열교환기로 교체하는 시설개선을 10%정도 완료 하였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반포동 아파트 조중호 관리소장은 “에너지 낭비를 줄이기 위해 한발 더 움직이고, 한번 더 점검한다.” 라고 강조하면서 “에너지 절약을 위해 바깥 온도에 따라 적정 난방 온도를 조절하는데 온갖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