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초구-한국예술종합학교 MOU체결 기념 콘서트
서울 서초구가 오는 7일 오후 7시30분 서초문화예술회관(서초구민회관)에서 희망찬 새해를 열자는 의미로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2011년 서초금요문화마당의 첫 문을 여는 이번 공연은 크누아윈드오케스트라(지휘/오광호)가 참여하여 <크누아윈드오케스트라&세계악기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지난해 12월 22일 다양한 문화.예술.교육분야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맺은 “서초구와 한국예술종합학교간 상호 업무교류를 위한 MOU체결” 기념 콘서트로 그 의미를 더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관악합주단인 크누아윈드오케스트라는 1993년부터 지금까지 정기연주회를 비롯하여, 해외연주와 초청연주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음악인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젊은 패기와 재능으로 뭉쳐 앞으로 우리나라 클래식 윈드 오케스트라의 선두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단체이다.
<크누아윈드오케스트라&세계악기여행>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에서는 ‘공주는 잠 못 이루고(Nessun Dorma)’(푸치니), ‘카르멘 모음곡(Carmen Suite)’(비제), ‘토카타와 푸가 D장조(Toccata and Fugue in D Minor)’(바흐) 등을 선사하며, 송동건이 알토 & 소프라노 색소폰으로 ‘라틴 축제(Latin fiesta)’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공연은 우광혁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교수)의 해설로 진행될 예정이며 스코틀랜드, 페루, 멕시코, 루마니아, 인도네시아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악기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무대도 마련되어있어 더욱 기대된다.
크누아윈드오케스트라의 열정적이고 환상적인 연주를 감상하며 희망찬 2011년 새해를 기대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선착순 800명 무료입장 가능하며, 음악과 함께 아름다운 2011년 한해를 열고자 하는 주민은 오후 7시30분까지 서초문화예술회관으로 오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