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시-대원대학, 산·학·관 협력사업 MOU체결
제천시와 대원대학은 제천바이오 밸리 내 제약업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산·학·관 협력사업
MOU체결』을 실시했다.
29일 오전 11시 대원대학 미디어실에서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최명현 제천시장), 제천시제약업체협의회(회장 전재갑), 대원대학(김효겸 총장)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제약·식품 산업발전에 관한 학술연구 △제약·식품 분야 인력양성 △상호 현장실습 지원 △상호 교육시설 이용시 편의 제공 △기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필요한 사업에 대해서는 양측이 상호 긴밀하고도 우호적인 협조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협력을 다하기로 했다.
이번체결식은 제천시노사민협의회가 추구하는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천시제약협의회와 대학이 서로 윈 윈 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과장에서 제천시노사민정협의회에서 구제화 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대원대학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하는『제약·식품계열』학생들에게 졸업 후 취업을 전제로 한 취업보장형 교육트랙(주문식교육)으로 산업체의 수요를 반영하여 특성화 전공과정으로 대학-지지체-기업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새로운 교육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원대학에 제약식품계열학과가 신설됨에 따라 앞으로 각 기업체의 맞줌형 교육을 통한 일자리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며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