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17:30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 보육관계자 500명 참여
동작구(구청장 문충실)가 창의적이고 특화된 보육프로그램을 공유하여 보육의 질을 높이고자‘우수 보육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한다.
발표회는 23일 오후 5시 30분 동작문화복지센터 4층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관내 어린이집 원장 및 교사, 보육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다.
발표작은 지난 3월 실시한‘2010년 동작구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개최 결과 선정된 최우수작 6건이다.
▲보육활동 ▲효과적인 원 운영 ▲출산장려 ▲가족 및 지역사회 4개 분야로 나누어 6개 어린이집에서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발표한다.
세부 주제는‘우렁이는 내친구(보육활동, 또래또 어린이집)’,‘신입교사 명품 보육 하는 교사로 성장 up(효과적인 원 운영, 고은어린이집)’,‘비블리오테라피를 통한 반짝! 행복한 마음 속 신호등(효과적인 원 운영, 우리어린이집)’,‘아빠! 엄마! 동생 낳아주세요(출산장려, 흑석어린이집)’,‘더불어 행복한 가족(가족 및 지역사회, 로야어린이집)’,‘놀이로 열어가는 자신감 쑥쑥(가족 및 지역사회, 큰나무 어린이집)’이다.
발표회 개최 순서는 개회 및 인사말씀 등 식전행사를 거쳐 오후 6시부터 한시간 동안 우수보육프로그램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은 후 약 30분간 구립, 사립, 가정 어린이집 3개 팀의 축하공연이 실시된다.
한편‘동작구 우수 보육프로그램 공모전’은 양질의 보육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자 지난 3월 동작구 구립.사립.가정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공모 결과 30건이 접수되었으며 각 어린이집에서 운영되고 있는 특화된 보육 프로그램에 대한 연구계획서 심사(4월) 및 6개월의 프로그램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 10월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하였다.
문충실 구청장은“발표회를 통해 공유된 정보들이 다양하고 역동적인 수요자 중심의 맞춤 보육을 실시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명품 보육을 실천하는 적국 최고의 보육구로 거듭 태어날 것을 다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