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신규 200여 가구 인증, 25일 홈스테이 아카데미 개강,온라인 매칭시스템 11월 말 오픈으로 본격적 활동 개시
서울을 찾는 외국인 방문객 대상 한국의 따뜻한 가정문화 체험의 장이 되는 서울시 인증 홈스테이 서울글로벌패밀리(SGF)가 11월말 2010년 신규가구 인증, 온라인 게스트-호스트 매칭시스템 완비로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한다.
SGF홈스테이는 지난 10월 4일부터 11월 7일까지 신문 공고, 서울시내 200세대 이상 아파트 앞 포스터 부착 등 대대적인 대시민 공고를 통해 서울시내 홈스테이 희망가구를 모집하였고, 서류심사, 현장실사 등 까다로운 심사를 거쳐 2010년 신규 SGF 인증 호스트 200여 가구를 발표했다.
또한 서울시 및 서울관광마케팅은 전문 교육기관 및 강사진을 통해 시행하는 홈스테이 아카데미에서 기존 및 신규 인증 가구를 위한 맞춤형 무료 교육도 제공한다.
11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여섯가지 강의 주제로 진행되는 홈스테이 아카데미는 SGF 인증 가구들을 대상으로 기본적인 외국어 소통, 글로벌 매너와 에티켓은 물론 다문화의 이해, 서울의 역사 및 관광자원에 대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금번 교육에는 외국인과 함께 하는 김치 담그기 체험, 전통공예 등이 포함되어있어 외국인에게 한국 문화를 전하는 알찬 현장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SGF 홈스테이 아카데미 전담 교육 기관은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 인적자원개발센터로 2005년도 설립된 이래 글로벌 시민교육 캠프를 주최하고, 이문화 이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글로벌 마인드 육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관광마케팅은 광범위한 국내외 관광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국내외 여행사 등에 SGF홈스테이의 적극적인 홍보 및 체험 이벤트를 추진한다.
본격적인 운영 개시를 앞두고 있는 SGF 이용 개시가 얼마 남지 않은 현재, 관광객들의 이용 문의가 늘고 있으며 특히 일본 및 중화권 관광객들이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서울시 관광과 관계자는 “서울글로벌패밀리(SGF)는 모집, 인증과정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였으며, 호스트에게 지급되는 홈스테이 이용 비용 외 추가 비용을 받지 않아(카드결제 수수료 별도) 외국인 관광객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
호텔과 같은 일반적인 숙박과 달리 홈스테이는 ‘현지 문화 체험’을 통해 여행의 소중한 추억을 안겨주는 귀중한 미래지향형 관광 자원” 이라며 기대를 감추지 않았다.
추가 호스트 모집은 SGF홈페이지를 통해 연중 계속 되며, 지속적인 인증 실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SGF홈스테이는 본격적인 시스템 운영 개시와 함께 국내외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게스트 유치 및 인증 호스트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