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천 자원봉사단478명 참여 1,452건 처리
제천시와 제천시자원봉사센터가 추진하고 있는"농촌사랑 찻아가는 이동봉사"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일 한수면 탄지리를 끝으로 금년도 11회차로 이어진 이동봉사를 마무리 했다.
봉사단은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씩 읍면지역을 순회하며 봉사활동을 펼친 결과 1,452건의 혜택을 제공했으며 자원봉사만도 연 478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농촌사랑 찻아가는 이동봉사"는 매년 원거리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서비스 소외지역인 오지마을을 순회하며 전기.가스점검을 비롯해 12개 분야에서 생활불편해소 및 농촌고령화에 따른 각종위험 요소를 제거하고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동 봉사반은▲전기점검수리(한전제천건설소.전기안전공사제천지사 봉사단)▲가스점검수림▲이˙미용(제천시미용회봉사단) ▲이동목욕(사랑나누미봉사단..늘 푸른산악회.온누리.해바라기.한울타리.봉사단)▲수지뜸 및 물리치료(나누리.나눔수지.금요법 봉사단) ▲도배(길동무.도배전문 봉사단) ▲옷수선(매무새봉사단) ▲장수사진(제천사진작가협회봉사단) ▲건강진료(지역보건지소) ▲농기계수리(농업기술센터)등이 참여했다.
제천시는 이동봉사에 함께한 각 기관.단체.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2011년에도 원거리에 위치해 상대적으로 각종 서비스를 받을 기회가 적은 농촌마을을 찾아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역할을 적극 수행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