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월말 기준 1만2천여명 이용... 전년대비 183% 증가
음성군 청소년수련원의 이용인원이 지난 10월 말 현재 1만 2,814명이 이용해 전년도 4,526명에 비교 8,288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 관계자는 이용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홍보활동과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통한 성과이며, 내년도에는 이용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올해 수련원을 찾은 단체에서 내년 행사를 위한 이용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는 것이다. 시설이용에 대한 만족도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음이다.
이용객 분포를 보면 청소년 및 대학생 이용률이 전체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심신수련, 정서함양, 체험활동의 공간으로 주로 활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음성군은 청소년 및 휴양림 이용객 유치를 위해 플라잉디스크 골프와 같은 다양한 뉴스포츠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련활동 프로그램으로 접목 운영해왔다.
앞으로 지역내 전통 짚공예를 연계하여 지역민들을 강사로 활용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 하며, 영농체험프로그램 및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이용객을 위한 노래자랑 등 청소년 및 가족 단위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군은 국민생활 디스크골프 연합회와 제휴하여 내년부터 초중등교사 직무연수와 각종 대회 장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협의 중이며, 이용객에게 고감도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시 찾는 수련원으로 거듭나고자 고객만족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청소년수련원은 음성군이 직영하며, 400명을 수용하는 생활관(25실), 별관(6실), 16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식당(2실), 대강당, 강의실, 소회의실, 야외무대, 운동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단체 숙박이 가능하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