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25전쟁 60주년 행사 다양
  • special
  • 등록 2010-06-17 13:17:00

기사수정
  • 21~25일 ‘6·25상기 행사주간’…호국의지 드높여
6ㆍ25전쟁 60주년을 맞아 6ㆍ25의 의미를 상기하고 자유수호 의지를 다지는 행사가 21일부터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특히 25일까지를 ‘6ㆍ25상기 행사주간으로 설정해 호국의지를 드높인다.
 
먼저 당일인 25일에는 국가보훈처 주관의 6ㆍ25전쟁 60주년 중앙 기념식이 열린 뒤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유엔 참전국 전사자 추모 및 주먹밥 먹기 체험 행사가 열린다.
 
여기에는 김태영 국방부장관, 한민구 합참의장 내정자, 월터 샤프 주한미군사령관, 육ㆍ해ㆍ공군참모총장, 해병대사령관을 비롯한 각군 장성, 참전국 무관 등 90여 명이 참석한다.
 
육ㆍ해ㆍ공군 각급 부대는 행사 주간에 인근 지역 참전 용사를 초청해 감사표시와 함께 명예를 선양할 계획이다.
 
이 행사에는 살아 있는 참전용사 25만 명 중 초청에 응할 수 없는 어르신을 제외하고 8만∼10만 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군은 이들 생존 참전용사의 증언을 기록해 전쟁사 연구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증언기록은 각종 기념행사에 초청되는 참전용사 한 사람당 병사 한 명이 증언을 청취·기록 또는 촬영해 종합할 계획이다. 국방부는 종합된 자료를 군사편찬연구소에 의뢰해 정밀 검증한 뒤 전쟁사 연구자료로 활용한다는 것이다.
 
6ㆍ25전쟁의 실상을 올바르게 교육해 자유와 평화, 국가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도록 ‘NEVER FORGET(네버 포겟)’이라는 제목의 25분짜리 영상자료도 제작한다. 영상자료는 6ㆍ25전쟁 발발 원인과 경과, 피해, 참전자 증언 등을 담아 각급 학교에 보급한다.
 
24일에는 부산지역으로 은밀 침투한 북한군 무장 수송선을 격침시킨 대한해협 전승행사가 열리고, 24~27일에는 한국 대표단이 터키를 방문해 실시하는 전승기념행사·친선 축구경기도 예정돼 있다.
 
이밖에 8월 21~29일 서울 국립극장에서 군창작 뮤지컬 공연이, 9월에는 낙동강전투 재현행사와 서울수복 기념행사가, 10월에는 화령장 전투기념 행사, 2010 국제사이클대회(고성~인제~철원~파주~서울 550㎞ 구간) 등이 열릴 예정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천지의 두 얼굴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 [뉴스21일간=김태인 ]자료사진 "청년"의 이름 뒤에 숨은 검은 그림자, 울산 청년 크루 페스티벌의 진실2025년 9월, 울산에서 열리는 '제3회 청년 크루 페스티벌'을 둘러싼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청년 문화를 위한 축제로 보이지만, 그 이면에는 특정 사이비 종교 단체의 교묘한 포교 전략과 정치권과의 불편한 유착 가능...
  2. 울산시, 하절기 이야기(스토리) 야시장 성료 [뉴스21일간=김태인 ]  지난 7월 18일부터 지난 9월 13일까지 약 두 달간 이어진 하절기 ‘울산의 밤, 이야기(스토리) 야시장’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한 이번 야시장은 하루 평균 7,690명, 총 누적 14만 6,1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해 울산의 여름밤을 환하게 밝혔다.  이번 하절기 이야기(스...
  3.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석 맞이 첫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북구 양정동 오치골에서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의 장이 열린다.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 추진위원회는 오는 10월 6일(월), 북구 양정 생활체육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 상설 무대에서 **‘제1회 오치골 한가위 노래 자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캐릭터 ‘까미·.
  4. 신간 <죽음의 쓸모> 박미라 시인이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를 펴냈다. 달아실시선 96번으로 나왔다.  박미라 시인의 시(의 특징)를 한마디로 축약하기는 어렵지만 거칠게 축약하자면 “정밀한 묘사에서 힘을 얻는 서사, 깊은 사유를 품은 어둑한 서정”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특징은 이번 신작 시집 『죽음의 쓸모』의 등뼈를 이룬다. 노련한 ...
  5.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불꽃’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후원으로 마련한 울산 동구 산업역사 사진전 ‘불꽃’을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문화공장 방어진에서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조선산업 역사를 개척해 온 노동자들의 땀과 열정, 치열한 삶과 고귀한 노동의 가치를 재조명하여, 산업역군으로 시대를 개척한 구민들...
  6. SSG의 에레디아, 최정, 한유섬, 류효승, 네 타자 연속 홈런포 홈런 군단 SSG의 강타선이 또 한 번 프로야구사에 남을 명장면을 만들어냈습니다.서막은 에레디아가 열었습니다.4회 첫 타자로 나와 NC 로건의 초구를 받아쳐 왼쪽 담장을 넘기는 홈런을 쳐냈습니다.다음 타자인 최정은 더 큰 아치를 그렸습니다.이번에도 타구가 왼쪽 방향으로 날아갔는데 관중석을 넘어가 장외 홈런이 됐습니다.이어 좌타자...
  7. 형용사의 쓸모 인생을 흰 도화지에 비유하곤 한다. 무엇을 그리는가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는 것. 하지만 아름다운 그림은 ‘무엇’을 그리는가만큼이나 ‘어떻게’ 그리는지가 중요하다. 밑그림이 조금 부족해도 다채로운 색깔을 조화롭게 사용할 때 훨씬 아름답게 보인다. 인생에 무엇을 그릴지를 고민하는 것이 ‘명사’형 인생이라면 어떻게 그릴지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