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음성교육청과 함께 저탄소 녹색성장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체험환경교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저탄소 녹색성장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녹색생활 실천방법과 몸소 환경체험을 할 수 있도록 환경체험 반, 그린에너지체험 반, 녹색교실체험 반 등 3개 특성화 반으로 구성했다.
환경체험 반은 생태탐방과 하수종말처리장 등 환경기초시설을 견학하고, 그린 에너지체험 반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이론강의와 태양광발전시설 견학하며, 녹색교실체험 반은 기후변화교육은 물론 기후변화와 관련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험 등)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재인식시켜 환경보전에 몸소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함은 물론 정부정책인 저탄소 녹색성장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발판으로 기대된다.
고창기 환경보호과장은 “양질의 환경교육 제공을 위하여 3개의 특성화 반을 운영하게 됐으며, 앞으로 반별 교육 효과를 진단하여 좀 더 다양하고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을 기획.개발하여 내년도 교육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환경교육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이번 체험 환경교실은 오는 10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24개교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체험환경교실을 운영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