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지자체 최초 몰인몰(mall in mall)방식으로 ‘포항중계장터’ 쇼핑몰 오픈
- 6월 1일부터 www.pohangmart.kr 에서 바로 구입가능해져
이제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 등을 안방에서 클릭 한번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포항시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6월 1일 몰인몰(mall in mall)방식의 인터넷 쇼핑몰 포항중계장터(http://www.pohangmart.kr)를 오픈한다.
몰인몰(mall in mall) 방식은 특정 사이트를 구축해 개인과 소규모생산업체가 참여하는 입점형 쇼핑몰이다.
이번 포항중계장터(쇼핑몰)를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1, 2차 농수특산물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는 누구나 약식의 검증단계를 거쳐 입점 및 판매수수료 부담 없이 참여가능하며, 전자결재시스템 및 온라인 쇼핑몰을 보유하지 못한 쇼규모 농가와 단체도 개별 블로그를 통해 구매자와의 직접 연결도 가능하다.
이에 앞서, 포항시는 지난해 11월부터 포항중계장터(쇼핑몰)에 대한 입점 신청을 접수받아, 제품의 생산과정을 UCC로 제작하는 등 상품의 현지 촬영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우수 농수특산물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연중 입점신청과 입점심의를 거쳐 포항사과와 배, 버섯, 부추, 시금치, 구룡포과메기, 대게 등 다양한 품목을 추가 입점시켜 제품의 질과 선택의 폭을 높여갈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포항중계장터 오픈으로 지역생산품의 새로운 판로확보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 며 “앞으로 꾸준한 쇼핑몰 홍보와 매년 전자상거래 관련 교육을 실시해 생산자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