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종 156대의 농기계 구비, 농기계 임대 및 농작업 대행
장수군 농기계 임대사업이 본격적인 농사철을 맞아 임대 농기계를 이용하려는 농업인들로 성황을 이루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기계 구입에 따른 농가 경영부담을 해소하고 노동력 절감을 위해 트랙터, SS기, 굴삭기, 로우더 등 총 55종 156대의 농기계를 구비, 농기계 임대와 농작업 대행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로 3년째 접어들고 있는 농기계임대사업은 그 동안 개별농가 및 노약자, 부녀자를 중심으로 경운작업부터, 로터리, 모 이앙, 콤바인 작업 등 시기별 농작업 대행사업을 전개, 농작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특히 국제 곡물가격의 상승과 사료값 인상에 따른 축산농가의 경제적 부담 해소를 위해 사료용 옥수수 파종단계에서부터 현지 확인 및 영농지도를 실시하고 청보리 수확, 볏집 결속 및 사료용 옥수수 수확 농작업 대행사업을 대행해 축산농가 경영부담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적기영농에 지장을 주는 일이 없도록 농기계 정비인력으로 구성된 농기계 수리 점검반을 편성해 정기적으로 출장점검 및 정비를 실시하는 등 안정적인 사업추진으로 농업인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농기계 임대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이용에 필요한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전화 351-5398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