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음성 종합운동장, 4일 금왕읍사무소, 5일 대소면사무소
음성군은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대기오염을 줄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보전하고자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반을 운영한다.
음성군 무료 점검반은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며, 3일은 음성 종합운동장, 4일은 금왕읍사무소, 5일은 대소면사무소에서 운행차의 무료 점검을 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휘발유와 가스사용 차량의 경우 일산화탄소(CO), 탄화수소(HC), 공기과잉율(λ)을 점검하고 경유사용 자동차의 경우 매연측정을 통해 배출가스 허용기준 준수 여부에 대해 점검하여 허용기준을 초과하는 차량에 대하여는 자율적인 정비를 유도해 나가는 한편 워셔액 등 소모품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무상으로 교환해줄 계획이다.
군은 무료 점검반의 무료점검기간 이후 실시할 자동차배출가스 단속 시 자동차 배출기준 초과 차량으로 적발될 경우 기준초과율에 따라 개선명령(현장발부) 또는 사용정지 명령과 더불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므로 사전에 무료점검을 받는 것이 유익하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될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점검을 통해 운전자의 인식변화와 환경보전의식을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자동차를 소유한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군 관내 운행차 확인 검사 대행업소는 동진공업사(음성), 고려자동차정비공장(음성), (주)독수리자동차공업사(금왕), 현대자동차공업사(대소)이며, 이들 검사 대행업소에서는 연중 무료점검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