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경찰서(서장 연정훈)는 지난 23(화)일 오전 10시『음성모범운전자 협의회 아동지킴이 위촉식』을 갖고 회원 24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최근 맞벌이 및 핵가족화 등으로 아동에 대한 보호체계가 약화되고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납치, 성폭력 등 강력사건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음성경찰서는 아동안전지킴이집 활성화 방안으로 지역을 살피며 활동하는 음성모범 운전자들을 아동지킴이로 위촉하여 지역 아동보호 공동대응 체계를 구축하였다.
아동안전 지킴이 회원들은 일상 업무를 처리하면서 위험에 처한 아동을 발견하거나 아동이 도움을 요청하면 임시보호를 하는 한편 경찰과 신속하게 연계하여 범죄로부터 아동을 보호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모범운전자 아동안전 지킴이 택시 뒷면 유리창에『아동안전 지킴이 택시』로고 스티커를 붙여 아동보호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운전자들 휴대전화에 관할지구대 및 파출소 연락처를 단축번호로 저장하여 경찰과 신속한 연락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음성서 관계자는“ 주민들로부터 아동 안전지킴이 활동에 대한 호응도가 높을 경우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임을 밝히며“ 아동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경찰과 학교 뿐 만 아니라 모든 주민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 ”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