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아름다운 섬 위도 “감국차” 상품화
부안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용)에서는 푸른농촌 희망찾기의 일환으로 우리군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가공 제품화하여 부가가치를 올리고 농가경제 활성화를 위한 활동으로 『창의적인 농촌손맛』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추진에 앞서 이미 2005~2006년 원광대학교와 산학공동 연구결과 감국차 제조방법에 대한 제조 특허를 획득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하여 감국차 제조 작업장신축과 더불어 덖음솥 등 생산시설을 갖추었다.
또한 감국차홍보 및 판매를 위한 카페도 제작하여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ttp://cafe.naver.com/widodowon)
꾸준히 마시면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눈을 맑게 한다(본초강목)는 무공해 감국차『섬꽃향기』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위도의 해풍을 맞고 자라 향기가 더욱 진하고 은은하며, 효능 또한 월등하다.
7년여간 정성을 쏟은 결과 자체 브랜드『섬꽃향기』를 출시한 시범농가 김영순(위도면)씨는 감국차에 대한 강한 애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브랜드화에 꼭 성공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다졌다.
『섬꽃향기』의 이름처럼 위도 감국의 향기가 전국으로 퍼져 부안의 대표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고 농가소득 증대와 농촌사회의 활력을 부여하는 견인차 역할을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