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개최되는 축제를 전국적인 명품축제로 발돋움 시키기 위한 축제 추진위원회 첫 회의를 21일 오전 9시 음성군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임원선출에 이어 추진위원들이 우수 축제인 화천 산천어 축제를 견학했다.
당연직 위원 8명, 위촉직 위원 16명 등 총 24명으로 구성된 추진위의 위촉직은 각 기관의 축제 관련 관계자, 시민사회단체, 봉사단체, 체육회, 교수, 문화?예술계 등 각계각층의 관계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폭넓은 안목과 전문성으로 행사의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위원장 1명, 부위원장 2명, 총무 1명, 감사 2명을 위원회에서 호선하여 선출했다.
또한, 추진위의 전문성 및 마인드 제고를 위하여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우수 문화관광 축제로 지정된 화천군을 방문하여 축제 조직위의 구성과 운영사례, 화천산천어 축제 운영 및 지역특산품 개발사례, 각종 체험ㆍ전시프로그램 직접 참여 및 먹거리 장터와 지역주민 참여사례 등을 벤치마킹했다.
음성군은 축제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를 지난해 9월 제정한 바 있으며 같은 해 11월 추진위 구성계획을 수립하여 각 단체에 추진위 구성에 따른 위원추천을 받아 지난해 12월 추진위 구성을 확정 지었다.
추진위는 앞으로 축제를 준비하고 운영하는 과정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해 조언, 권고, 건의, 자문, 심의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