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음성장학회가 지역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2010년도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 예정인 예비 고교생 중 상위 5% 이내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선행학습을 할 계획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음성장학회 주관으로 실시하는 이번 선행학습은 음성군과 장학회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교육강군 육성지원 5개년 계획 중 명문고 육성사업의 목적으로 고교진학시점부터 관심을 두고 체계적인 학습시행으로 기초학력을 튼튼히 배양시키고자 실시하게 된 것이다.
이번에 선행학습은 서울 종로학원에 위탁하여 실시하게 되는데 학원강사가 학습장소인 무극중학교에 직접 출강하게 되며 기간은 1월 12일부터 2월 4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1일 4시간씩 무극중학교 교실을 이용해 영어와 수학 2과목을 중점적으로 수업하고 이에 소요되는 예산은 전액 음성장학회가 지원한다.
특히 이번 선행학습 대상자는 올해에 관내 고교인 음성고와 매괴고에 진학하는 학생 중 중학교 최종 성적이 전교 상위 5% 이내 학생들로서 인원은 총 10명이며 학교별로는 음성고 3명 매괴고 7명으로 사실상 이들이 앞으로 우리 지역 명문대 입학의 주역이 될 기대주 들이다.
한편, (재)음성장학회 관계자는 “우수 예비고교생에 대한 선행학습이 학생들의 실력향상은 물론 꾸준한 공부습관을 길러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학습을 통해 관내고교로 진학결정을 한 우수학생들은 방학기간을 알차게 보낼 좋은 기회를 얻었으며, 음성장학회에서는 계속해서 종로학원과 연계하여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및 종로 기숙학원 입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음성군의 우수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