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수군 천천초등학교 우리 병영체험 다녀왔어요.
지난 24일(수), 장수군 천천초등학교 4~6학년 34명은 진안에 있는 제35보병사단 7733부대 1대대(대대장 중령 곽현용) 장병들의 초대를 받아 하루간의 병영체험을 다녀왔다. 농촌지역의 주민을 대상으로 군의 활동사항을 홍보하고 안보의식고취와 민?군의 유대 강화를 목적으로 치러진 이 행사는 우리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20여명도 함께 참여하였다.
군부대를 찾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날 7733부대 소개에 이어 장병들의 환영식, 생활관 견학, 장비(자주포) 시승, 군복, 침낭, 무전기 등 다양한 군용품 체험과 함께 군 장병들과 운동경기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특히 적군의 침투장비와 통신장비전시물을 보고난 학생들은 우리나라가 처해있는 분단의 현실은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되었다. 이어진 서바이벌 체험 사격에서는 직접 총도 만져보고 군인 아저씨들의 사격하는 멋진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서바이벌 게임에도 직접 참여하여 색다른 경험과 재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나보다는 나라를 먼저 생각하고 이렇게 더운 날씨에도 힘든 훈련에 힘쓰고 있는 군인 아저씨들에게 다시 한번 고마운 생각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었다.
이날 병영체험을 함께 한 천천초등학교 (교장 이남현)은 인사말에서 아이들에게 값진 체험을 하게 해 준 군부대에 감사드리며 이런 체험을 통해 자유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호국 안보정신과 극기심, 협동심을 배양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