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자전표 서비스 본격화...고객영수증은 추후 시행
앞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때 고객 배부용 영수증을 제외한 모든 종이전표가 사라지게 된다.종합 IT 서비스 기업인 LG CNS는 주요 카드사, 은행, 밴(VAN) 서비스업체들과 함께 신용카드 전자전표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전자전표 서비스란 기존에 신용카드 결제시 발생하던 종이전표를 모두 전자문서화해 전자문서보관소에 보관, 관리하는 것으로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 카드 결제 과정에서 발생하던 종이전표가 사라지고 전자전표가 발생, 모든 것이 시스템상에서 처리된다.전자전표 서비스 도입에 따라 우선 소비자가 기존에 카드사에 카드전표 확인을 요청하는 경우 평균 2∼3일이 걸렸지만 이제는 당일 확인이 가능하게 된다. 특히 현재는 카드사에서 소비자에게 팩스로 종이전표를 송부하고 있지만 추후 소비자의 휴대전화 단말기에 파일 형태로 전송되는 서비스가 가능해져 편의성이 더욱 증대된다. 가맹점의 경우 고객 배부용 영수증을 제외하고는 일체의 종이전표가 발생하지 않아 전표 분류 및 보관의 부담이 없어진다. 또한 밴사는 종이전표를 일일이 수거하여 관리하던 기존 방식의 업무 부담에서 벗어나 가맹점을 모집하고 관리하는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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