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 투명성 확보를 위해 ‘08년도에 공개한 정보 등에 대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조사한다. 더불어 정보공개에 대한 미진사항, 불만족 사례 등을 발굴․분석하여 주민에게 다가서는 정보공개가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보공개 고객만족도 조사는 금년도 9월까지 행정정보를 청구한 고객 180여명을 대상으로 10월중(10. 6 ~ 10.17) 고객들이 간단하게 조사에 응할 수 있도록 6개 문항으로 구분 우편조사를 하게 된다. 고객만족도 조사 주요내용을 보면 정보공개 창구 환경에 대한 만족도,『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보다 업무를 신속하게 제공 받았는지에 대한 만족도, 행정정보의 공개한 자료에 대한 만족도, 우리도의 정보공개에 대한 불편사항, 제안사항 조사 등이다. 조사결과 미진한 부분은 고객만족 시책에 보안하고 정보공개서비스 이행표준 개정 시 반영해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기로 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