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구 도당동사무소 (동장 황인화)에서는 동사무소를 이용하는 모든 민원인이 매일 공무원의 민원처리에 대한 친절도를 평가하는『일일 민원평가제』를 실시하고 있다.요즈음 공무원들은 예전과는 달리 민원인들에게 많이 친절해졌음에도 불구하고 내가 얼마만큼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는지 그리고 얼마만큼 만족해 하는지에 대한 자체평가를 실시한다. 도당동사무소에서는 모든 민원처리에 대한 평가표를 민원실 출구에 설치하고, 매일 민원인의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통해 더욱 더 친절봉사하는 마음과 자세를 다지기로 하였다. 평가항목은 만족.보통.불만족으로 로 나누어 평가받고 건의함도 설치하여, 건의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의견수렴으로 주민들이 만족하는 동 행정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황인화 동장은 “앞으로 이 제도를 통하여 민원인에게 최대한 친절과 봉사로서 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 수준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도당동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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