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양경찰서(서장 임성택)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해양환경의 중요성과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출강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양환경 출강교육은 해양경찰에서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시행되는 다양한 시책의 소개와 해양환경 이론, 현장 실무를 바탕으로 현장감 있는 강의로 실시되며,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해양환경의 기본 지식과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자연스럽게 유도해 바다환경은 우리가 지켜야 한다는 의식을 심어 주기 위한 찾아가는 환경운동입니다.
이에 따라 완도해경에서는 지난 5.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장차 바다를 지키고 가꾸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완도수산고등학교 (교장 김영송)를 찾아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계몽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완도수산고등학교 전교생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해양환경 계몽교육에 완도해양경찰서 김용환 해양오염 관리과장이 강사로 나서 해양환경의 중요성, 해양오염의 실태 및 예방, 해양오염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열성적인 강의와, 해양환경 보전을 위해 노력하는 해양경찰의 활동상도 비디오를 통해 소개하였다.
완도해양경찰서에서는 그 외에도 해양오염 사진 전시회를 통한 대국민 계몽과 김 양식장 유기산 사용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국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적극적인 계몽 행정을 펼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