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치 엑스포 도내 16개 업체 8개 품목 참가
경기도는 각종 김치와 김치요리, 재료들이 전시되는 2003 김치엑스포에 도내 용인시 소재 상촌식품 등 16개 업체를 참가시켜 경기도 김치의 위상을 높이고 김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나가기로 했다.
도는 이와관련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농업무역센터(aT)센터에서 김치류, 식품산업 관련 제품 등으로 개최되는 김치 엑스포에 참가 경기도 김치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는 16개 업체에서 8개 품목이 참가하며, 주요품목은 김치, 장류, 만두류, 전통옹기류, 보쌈김치 등이다.
도는 이번 김치엑스포 참가 계기로 참가업체 평가회를 개최하여 성과 및 문제점 등 분석을 통해 내년도 참가여부 및 체계적인 관리 등을 파악하여 향후 박람회 참가시 적극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도 농산유통과 관계자는 이번 김치 엑스포 참가를 통해 사스( SARS,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김치의 우수성과 위상을 널리 알리고 김치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제1전시장에서는 관련 산업관에서 김치냉장고, 김치라면, 김치피자, 김치버거, 주방관에서 주방용품, 기구, 전통옹기, 장독, 도자기 등, 기능 품관에서 기능, 건강식품, 다이어트 식품 등이 전시된다.
또 제2전시장에서는 기획전시관은 역사, 제조과정, 과학과 영양, 슬라이드 상영, 홍보물비치 등, 김치 종합관은 신개발김치, 전통김치 등, 전통식품관은 장류 등 발효식품, 건과류, 해외전통식품 등, 이벤트관, 학술연구관도 있다.
- TAG
-